새로운 소송의 중심에 있는 로블록스(Roblox)와 미성년자 도박
업데이트: Roblox는 이 기사 하단에 포함된 소송 관련 진술을 Casino.org에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상황의 민감한 특성을 고려할 때 제3자 사이트가 사용자 이름 및 Robux 잔액과 같은 권한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Roblox 내부 데이터에 어떻게 액세스할 수 있었는지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같은 이름의 게임 배후에 있는 비디오 게임 개발사인 Roblox Corp.는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을 보았어야 했습니다. 부모는 널리 선호되는 온라인 게임이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하고 이용하는 불법 도박 플랫폼 으로 기능한다고 주장하면서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회사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했습니다 .

Rachel Colvin과 Danielle Sass는 이번 주 초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여 Roblox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들은 자녀가 Roblox를 플레이하면서 입은 금전적 손실에 대한 보상을 요구합니다.
Colvin과 Sass는 대화형 사용자의 광범위한 메타버스로 알려진 이 게임이 RICO( Racketeer Influenced and Corrupt Organization Act )를 위반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또한 회사가 도박 산업의 급속한 확장으로 불법적인 이익을 취했다고 비난합니다.
Colvin과 Sass는 소송에서 자녀가 게임 내 통화인 Robux로 사용할 수 있는 Roblox의 상업 공간에 참여했는지 전혀 몰랐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배심원이 사건을 심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유혹에 빠지다
Roblox는 아이들을 위한 더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방해했다는 이유로 상당한 반발을 받았습니다. 이 문제는 지난 5월 책임감 있는 마케팅 옹호 단체인 BBB National Programs가 회사가 아동 보호를 위한 마케팅 프로토콜을 우회했다는 사실을 발견하면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또한 광고와 합법적인 게임 콘텐츠를 구분하는 선을 모호하게 만들었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또한 Roblox는 작년에 Truth in Media 그룹이 제기한 사기성 마케팅에 대한 연방 무역 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 고발 에 연루되었습니다 .
문제의 핵심은 유형의 가치를 지닌 Roblox와 Robux 디지털 통화의 활용에 관한 것입니다. 소송에 따르면 각 Robux의 가치는 $0.0125입니다. 원고는 미성년 게이머(Roblox 플레이어의 62%가 16세 미만임)가 제어 장치 없이 부모의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사용하여 Robux 구매를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논리적으로 Roblox는 모든 구매 및 후속 Robux 전송에 대한 완전한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Robux를 구매하면 사용자는 Roblox 생태계의 일부가 아닌 가상 카지노라고 하는 외부 도박 웹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아이들은 Robux 지갑을 이러한 도박 사이트에 추가로 연결할 수 있으므로 Roblox가 전자 거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Roblox나 도박 사이트 모두 연령 인증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Satozuki Limited BV, Studs Entertainment Ltd. 및 RBLXWild Entertainment LLC도 소송의 피고입니다. 그들은 Roblux를 도박이나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타사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탐욕에 빠지다
다른 비난 외에도 불만 사항은 도박 플랫폼이 미성년자에게 불법 도박 플랫폼을 지지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Studs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BloxFlip은 사이트를 홍보하는 대가로 TikTok 사용자에게 무료 Robux를 제공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Roblox의 자체 이용 약관은 Robux 또는 게임 내 자산과 같은 가상 칩, 베팅 또는 실제 통화가 관련된 모든 형태의 가상 도박을 지원하거나 허용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Colvin과 Sass는 회사가 제3자 도박 플랫폼이 온라인 도박 활동을 위해 실제 현금을 받는 것을 허용했기 때문에 이러한 지침이 기만적이라고 주장합니다 .
Colvin과 Sass에 따르면 Roblox는 이 불법 도박 네트워크를 해체할 권한이 있지만 수익 창출 가능성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주장은 Roblox가 플랫폼에서 얻은 Robux를 실제 통화로 전환하는 데 상당한 30%의 요금을 부과함으로써 수백만 달러의 연간 수입을 얻는다고 주장합니다.
Roblox에는 Robux가 도박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하는 전체 직원 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주장하며 소송에 대한 언론의 답변에서 반복된 주장입니다. 이는 BloxFlip이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활성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과 모순됩니다.
Roblox 응답
Casino.org와의 이메일 교환에서 Roblox는 이야기가 게시된 후 다음과 같은 성명을 제공했습니다.
계류 중인 소송의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라고 Roblox는 설명했습니다. “즉, Roblox의 이용 약관 및 커뮤니티 표준은 언급된 사이트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또한 이들은 타사 사이트이며 Roblox와 어떠한 법적 관계도 없습니다. 나쁜 행위자는 Roblox의 지적 재산과 브랜드를 불법적으로 사용하여 Roblox 기준을 위반하는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Roblox는 가능한 경우 웹사이트 제거를 포함하여 브랜드와 플랫폼을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웹사이트를 조사하는 팀과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우리는 노력의 일환으로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합니다. Roblox 사용자를 위한 안전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온라인 경험을 보장하는 것은 회사의 핵심 테넌트입니다.